NEW 살 덜찌는 배달음식 10가지 추천

흔히들 ‘배달음식=살찌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지만, 요즘에는 자주 시켜 먹어도 살 덜찌는 배달음식의 종류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일반적인 음식점의 웬만한 메뉴는 거의 다 배달시켜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체중을 감량하는 중이거나 혹은 가볍게 식사하고 싶은 날 시켜 먹기 좋은 살 덜찌는 배달음식 메뉴 10가지를 추려 보았습니다.

입맛에 따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골라서 시켜 보세요!



살 덜찌는 배달음식 10가지


✅ 간편식 종류


샌드위치는 제가 다이어트할 때 가장 자주 시켜 먹는 배달음식입니다. 간편하게 먹고 치우기에도 좋고, 한 번 시키면 절반으로 나눠 두었다가 두 번에 걸쳐 먹기에도 편해서 자주 주문하게 되는 메뉴입니다.

샌드위치가 살 덜찌는 배달음식 중 으뜸 메뉴이긴 하지만, 종류별로 칼로리 차이가 꽤 많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기본 빵에 신선한 야채 위주로 내용물을 구성하면 200kcal 정도로 아주 적은 열량의 다이어트 배달음식이 되지만, 빵 안에 고기나 햄 종류를 많이 추가하거나 여러 가지 소스를 과하게 뿌리게 되면 샌드위치 1개가 700kcal를 거뜬히 넘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살 덜찌는 배달음식으로 샌드위치를 선택한 것이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메뉴로 샌드위치를 주문할 때는 안에 들어가는 재료와 소스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기본 야채와 닭가슴살로 구성된 샌드위치를 자주 시키는 편이고, 배가 너무 많이 고플 때만 아보카도나 계란 정도를 추가해서 주문합니다. 곁들이는 음료도 되도록 단백질 함량 높은 두유 작은 팩 한 개나 아메리카노 위주로 선택하고요.


집중적으로 살을 빼는 기간 동안 배달음식을 시켜야 한다면, 샌드위치보다는 샐러드를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빵이 빠져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훅 내려가는데요.

기본 야채로만 구성할 경우 샐러드 한 접시에 100kcal 이하로도 충분히 먹을 수 있고, 닭가슴살이나 계란, 새우, 치즈 등 취향에 따라 토핑을 추가해도 200~300kcal 전후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보통 샐러드를 식사로 시켜 먹는다고 하면, ‘그런 풀떼기 같은 것들만 먹어서 배가 차긴 하나?’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샐러드를 자주 드셔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샐러드가 생각보다 포만감이 큽니다. 당연히 아무런 토핑 없이 야채만 먹으면 부족한 느낌이 들 수 있지만, 닭가슴살만 조금 추가해도 확실히 배가 차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드레싱만 다르게 뿌려주면 꽤 오랫동안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살 덜찌는 배달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해야 한다면, 샐러드는 꼭 시켜 보세요!


원래 ‘포케(Poke)’는 각종 야채와 익히지 않은 해산물을 소스에 버무려 먹는 하와이의 전통 음식인데, 약 10년 전부터 미국·캐나다 등에서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포케를 파는 음식점이 꽤 많아졌습니다. 배달 앱에서 검색해 봐도 포케 파는 곳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오리지널 포케에는 깍둑썰기 한 참치회를 넣었지만, 요즘은 연어나 대구, 방어 등의 생선을 쓰기도 하고 생선 대신 육류나 버섯, 두부 등 다양한 재료를 토핑으로 활용하는 음식점도 많이 있습니다.

저는 샌드위치나 샐러드가 지겨울 때 가끔 포케를 시켜 먹는데, 사실 요즘 우리나라에서 흔히 파는 포케는 샐러드와 거의 비슷한 형태이긴 합니다. 그래서 포케도 안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칼로리 차이가 좀 나긴 하는데, 대체로 든든한 샐러드 정도의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소 샐러드 좋아하시는 분들은 포케도 한 번 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살 덜찌는 배달음식 중에서 가끔 별미로 시켜 먹기에 괜찮아요!


그릭 요거트가 많이 보편화되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요거트로 끼니를 때우는 것 자체가 괜히 어색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사람 중 한 명이었는데, 여러 브랜드의 그릭 요거트를 직접 택배로 주문해서 먹어 보기도 하고, 배달 앱에 입점해 있는 전문점 3~4곳에서도 몇 번 시켜 먹다 보니 이제는 꽤 자주 주문해 먹는 배달음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아침 식사나 저녁 식사를 간단히 해치우고 싶을 때 그릭 요거트를 주문합니다. 일반 요거트에 비해 포만감도 훨씬 크고, 보통은 생과일이나 견과류, 시리얼·그래놀라 등 다양한 토핑을 곁들여 먹기 때문에 생각보다 간단하게 한 끼 먹기에 괜찮습니다.

다이어트 중일 때는 곁들여 먹는 토핑만 신경 써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당 함량이 높은 과일이나 너무 단 시럽 종류는 피해 주세요!


✅ 일반식 종류


꽤 오래전부터 탄수화물은 줄이고 좋은 지방과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는 ‘저탄고지’ 식단이 인기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저탄고지 메뉴가 있지만, 간단히 배달로 한 끼 시켜 먹을 때 딱 좋은 저탄고지 음식이 바로 키토 김밥입니다.

‘키토 김밥’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김밥에서 밥을 빼고 그 부분을 계란으로 채운 김밥입니다. 밥 부분만 계란으로 바꿨을 뿐 들어가는 다른 재료들은 일반 김밥과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치 키토 김밥, 치즈 키토 김밥 이런 식으로요.

김밥을 먹고 싶긴 한데 밥(탄수화물)이 부담스러울 땐 키토 김밥 한 번 꼭 시켜 보세요. 키토 김밥 전문점도 많이 늘고 있어 선택지도 더 다양해져서 좋습니다.


회는 살 덜찌는 배달음식 중에서 안주로 즐기기 좋은 메뉴입니다. 보통 횟집에 직접 가서 회를 먹을 땐 자연스럽게 스끼다시도 많이 먹게 돼서 과식하기가 쉬운데, 집에서 배달로 시키면 단품으로 주문할 수 있는 곳이 많아 가볍게 먹기 참 좋습니다.

저는 주로 회 단품 한 종류만 주문해서 맥주 1~2잔과 함께 먹는데, 확실히 안주로 회를 먹으면 과하게 배부른 느낌이 없어서 자주 주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집중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할 때는 당연히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냥 평소라면 ‘회+반주 조금’으로 부담 없이 스트레스를 풀어 보세요!


대부분 맥주 안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배달음식이 아마 치킨일 텐데요. 일반 치킨은 아무래도 기름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살 덜찌는 배달음식으로 구운 치킨 한 번 드셔 보세요. 보통 오븐에 구운 치킨과 숯불에 구운 치킨으로 나뉘는데,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숯불에 구운 치킨이 더 입맛에 맞아서 떡 사리도 추가해서 자주 시켜 먹습니다.

그리고 길 가다 보면 종종 볼 수 있는 전기구이 통닭도 배달 앱 보니까 꽤 보이더라고요. 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이어트 배달음식으로도 아주 괜찮은 메뉴니까 꼭 시켜 보세요!


보쌈은 꼭 다이어트 배달음식 메뉴가 아니더라도 족발과 함께 가장 대표적인 배달 메뉴 중 하나인데요. 돼지고기를 튀기지 않고 삶아서 만든 요리이기 때문에 살 덜찌는 배달음식으로 딱 좋습니다.

비계가 좀 붙어 있는 쪽이 부드러운 맛으로 먹기에 좋긴 하지만, 체중 조절 목적으로 드실 때는 살코기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추나 깻잎 등 쌈 채소에 싸서 드시면 더욱 좋고요!

저는 보쌈김치랑 먹는 것도 정말 좋아하지만, 집에 샐러드 만들만한 채소가 있을 때는 아주 가볍게 야채 샐러드를 만들어서 보쌈 고기랑 같이 먹는데, 의외로 조합이 괜찮아서 종종 곁들여 먹습니다. 보쌈을 색다르게 먹고 싶을 때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예전에는 스테이크를 배달로 시켜 먹는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었는데, 우연히 손님 대접용으로 시켜 봤다가 너무 맛있어서 놀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배달인데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상당히 괜찮더라고요.

평소에 소고기 즐기시는 분들은 살 덜찌는 배달음식 메뉴로 스테이크도 한 번 시켜 보세요. 다른 서브 메뉴를 따로 곁들이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보통 때는 스테이크랑 샐러드 조금 추가해서 시켜 먹는 편이고, 배가 많이 고플 때는 집에 있는 밥도 약간 곁들여서 고기반찬처럼 먹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배달음식 중에서 손님 대접할 때 시키기에도 훌륭한 메뉴이니, 집들이나 생일 같은 때에 손님들 초대해서 한 번 시켜 보시길 바랍니다.


배달 앱에서 검색해 보면 비빔밥이 전문점은 거의 없는 편이긴 한데, 또 보다 보면 다른 메뉴들과 함께 비빔밥도 같이 팔고 있는 가게가 은근히 보입니다.

저는 집 근처 칼국수 전문점에서 파는 열무 보리 비빔밥을 자주 시켜 먹는데, 단품으로 한 끼 간단하게 딱 먹고 끝낼 수 있어서 한 달에 최소 3~4번은 먹고 있습니다.

비빔밥은 기본적으로 생야채나 간이 세지 않은 나물무침, 계란 후라이 등이 들어간 메뉴라 살 덜찌는 배달음식으로도 아주 괜찮습니다.

비빔밥을 시키면 양념장은 기호에 따라 넣으라고 따로 주는 경우가 많은데, 체중 조절 중일 때는 양념장은 약간 부족한 정도로 조금만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난하고 간단하게 한 끼 때울 만한 한식 메뉴가 생각날 때 비빔밥 꼭 시켜 보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살 덜찌는 배달음식, 다이어트 배달음식 메뉴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배달음식 중에도 가볍게 먹기 좋은 메뉴들이 의외로 많기 때문에, 이제는 다이어트 중에라도 바쁘거나 피곤할 땐 이것저것 다양하게 골라서 시켜 먹을 수 있습니다.

살 덜찌는 배달음식 메뉴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