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삭 임산부인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을 해주려고 하면, 막상 뭘 골라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감이 잘 안 왔었는데, 직접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고 나니 이제는 만삭 임산부 선물로 실용적이면서 센스 있는 아이템들을 잘 고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접 만삭 임산부 선물을 여러 가지 받아 보니 1. 아기가 아닌 나(임산부)를 위한 선물, 2. 기왕이면 출산 전과 후 모두 활용 가능한 아이템이 받았을 때 만족감도 크고 실용적이었습니다.
1. 아기 선물은 보통 출산 후에도 계속 받게 되고, 2. 선물이 출산 전(임산부일 때)에만 쓸 수 있고 출산 후에는 안 쓰게 되는 아이템이면 물건은 새것인데 더 이상 활용할 곳이 없게 되어 아까운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실용적이면서 센스 있는 만삭 임산부 선물 리스트 8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만삭 임산부 선물을 준비해야 할 때 참고하여 활용해 보세요!
1. 배달 앱 상품권
임신 막달이 다가올수록 배 속의 아기도 급격히 성장하고 산모의 몸도 전보다 많이 무거워집니다.
특별한 이슈가 없는 산모라면 간단한 일상생활에는 큰 무리가 없지만, 조산 위험 등 출산 전에 갑자기 이벤트가 생겨 가볍게 밥 한 끼 차려 먹는 것조차 불가능한 산모도 꽤 많이 있습니다. 사실 만삭 때는 아무런 이벤트가 없어도 몸이 너무 무겁습니다.
이럴 때 정말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배달 앱인데요.
배달 앱 상품권으로 식사뿐만 아니라 후식도 주문할 수 있고, 간단하게 장도 볼 수 있어서 선물 받은 사람이 마음대로 편하게 활용하기에 참 좋습니다.
출산 이후, 특히 아기가 신생아일 때는 새벽까지도 아기를 돌보느라 엄마가 자신의 밥을 챙겨 먹기 정말 힘들기 때문에, 배달 앱 상품권은 오히려 출산 후에 더 자주 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
센스 있는 만삭 임산부 선물로 가장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2. 디카페인 커피와 차
임신 중에도 카페인을 일정량 섭취하는 것은 태아와 산모에게 해가 되지 않지만, 그래도 아기를 품고 있을 때는 카페인 섭취를 조심하는 산모들이 많습니다.
디카페인 커피나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은 차 종류를 선물해 보세요!
완제품으로 나온 커피도 좋고, 캡슐 커피를 즐겨 마시는 분이라면 다양한 맛의 커피 캡슐도 좋을 것입니다.
또한 평소 차를 즐겨 마시는 분이라면, 임산부에게 좋은 루이보스차도 선물하기 좋습니다.
만약 어떤 제품 혹은 어느 브랜드로 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카페 기프트 카드나 상품권으로 선물해 보세요. 센스 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3. 튼살 크림(오일)
튼살 크림 또는 튼살 오일은 임신 초기부터 없어서는 안 될 임산부 필수품입니다.
튼살을 예방 및 완화해 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대부분 임산부 전용으로 나오지만, 반드시 임산부 전용인 것을 사용해야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튼살 전용 제품들도 결국에는 보습 기능이 기본이기 때문에, 일반 고보습 제품 중에서 임산부가 사용해도 괜찮은 성분이 포함된 것으로 선택해도 문제없습니다.
사람마다 크림과 오일 중 선호하는 제형이 다 다르기 때문에 미리 물어보고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물어보기 어려운 경우라면 크림 타입이 선물하기에 조금 더 무난할 것입니다. 오일의 끈적이는 느낌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꽤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출산한 뒤에야 알게 된 사실이지만, 튼살은 임신 기간 뿐 아니라 출산을 한 후에도 새로 생길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튼살이 전혀 없다가 출산하자마자 살이 심하게 트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튼살 제품은 만삭 임산부 선물로 참 좋은 아이템입니다. 출산하고 나서도 보습 제품을 꾸준히 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튼살 크림(오일)은 몇 개 갖고 있는 상태에서 추가로 선물 받더라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4. 탈모 샴푸
개인마다 시기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출산 후 아기가 100일 정도 되면 엄마의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대부분 생각보다 훨씬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지기 때문에, 미리 관리를 시작해서 최대한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산후 탈모 증상 자체를 완전히 차단할 수는 없지만, 출산 전부터 탈모 샴푸를 쓰면서 관리해 주면 산후에 탈모가 왔을 때 증상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래전에 원형 탈모로 고생했던 경험이 있어서 산후 탈모에 대해서도 임신 초기부터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임신 초기부터 탈모 샴푸를 직접 구입해서 사용하기도 했지만, 임신 기간 동안 친구들이 추가로 선물 해준 덕에 출산 후까지 넉넉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아기를 낳고 3개월 정도가 지나면서 서서히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지만, 미리 조금씩 관리를 해서 그런지 회복이 굉장히 빨랐습니다.
산후 탈모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되는 증상이라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일찍부터 신경 쓰면 확실히 스트레스가 덜하기 때문에 탈모 샴푸도 실용적인 만삭 임산부 선물로 추천합니다.
5. 손목 보호대
산모는 출산 직후부터 손목 통증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손목 쪽이 원래 약한 체질이라면, 임신 시기부터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출산하면 뼈가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인 데다가 바로 아기를 안아가며 돌보아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산모가 손목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보통은 신생아를 돌보면서 통증을 느끼기 시작한 후에야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는데, 사실 손목 보호를 위해서는 출산 전부터 일상생활에서 착용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에도 뼈는 이미 약해지는 중이고, 미리 보호 할수록 출산 후 손목의 부담이 훨씬 덜하기 때문입니다.
손목 보호대가 그냥 보기에는 별것 아닌 것 같아도, 꾸준히 사용하다 보면 착용했을 때와 안 했을 때 손목에 무리 가는 정도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목 보호대도 2-3개 가지고 있으면 세탁하면서 사용하기 좋기 때문에, 세심하게 챙겨주기 좋은 만삭 임산부 선물 중 하나입니다.
6. 바디필로우
만삭으로 갈수록 배도 많이 나오고 몸도 전체적으로 무겁기 때문에 만삭 임산부는 똑바로 누워 자는 것이 매우 불편합니다. 이리 누워도 불편하고 저리 누워도 불편해서 숙면을 취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디필로우입니다.
바디필로우를 안고 옆으로 누워 자면 배도 한결 편해지고, 평소에는 쿠션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바디필로우는 아기가 태어난 뒤에도 육아용품으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저는 꽤 긴 바디필로우를 임신 중기부터 사용했었고, 출산 후에는 아기 침대 테두리에 놓아 주었더니 가드 겸 쿠션 겸 아기가 아주 오랫동안 잘 썼습니다.
7. 파우치
파우치는 출산 후 아기를 데리고 외출을 시작하면서부터 아주 잘 쓰게 되는 아이템입니다.
아기를 데리고 다니다 보면 자잘하게 챙겨야 하는 물건들이 참 많습니다. 기저귀, 물티슈, 손수건에서부터 여벌 옷이나 작은 장난감 등등 하나하나 다 챙기게 되는데, 이때 다양한 크기의 파우치가 있으면 여러모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아예 기저귀 가방을 선물하는 것도 좋지만, 아무리 기저귀 가방이라고 해도 사람마다 취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기저귀 가방 안에 넣어 다닐 수 있는 파우치가 만삭 임산부 선물로는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크고 작은 파우치 2-3개 정도에 아기 물건과 엄마 소지품 등을 미리 넣어 두고, 외출할 때마다 따로 새롭게 짐 쌀 필요 없이 이 파우치들만 큰 기저귀 가방 안에 쏙 넣어서 외출하면 아이 데리고 나가는 것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8. 육아 서적
요즘에는 육아 관련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 동영상 등을 통해 육아 정보를 얻는 것이 많이 쉬워졌지만, 그래도 육아 서적 한두 권쯤은 시간 내어 정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상에서 돌아다니는 정보들은 흩어져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머릿속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책을 한두 권 쭉 읽어 보면 육아가 처음인 엄마도 대충 흐름을 잡을 수 있어서 육아 서적은 만삭 임산부 선물로도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기본 육아 서적도 좋고, 아기 생후 5-6개월 정도부터 시작하게 될 이유식 관련 서적도 선물하기에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시간 여유가 있는 만삭 시기나 출산 직후 산후조리원에서 몸조리하는 동안 읽을 만한 육아 서적을 선물해 보세요!
지금까지 실용적이면서 센스 있는 만삭 임산부 선물 리스트 8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임산부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할 때 참고해 보세요! 센스 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