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5번의 이사와 함께 30번이 넘게 집들이를 해오면서 추리고 추린, 절대 실패 없는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리스트 10가지를 소개합니다!
크게 중식, 일식, 양식, 한식으로 나눈 다음, 각각의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메뉴 조합을 2~3가지 정도로 압축했습니다.
최대한 호불호가 적은 음식들 위주로 구성했으니 각자 취향이나 인원수 등에 따라 메뉴를 더하거나 빼면서 자유롭게 활용해 보세요!
목차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리스트 10
중식
중식은 보기에 근사하고 맛도 좋은 요리 메뉴들이 많아 손님 대접용으로 참 좋습니다. 다양한 요리와 함께 먹는 짜장면·짬뽕·볶음밥도 빼놓을 수 없고요.
중식 메뉴는 정말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호불호가 없을 만한 조합으로 골라보았습니다!
1. 탕수육 + 칠리/크림 새우 + 식사 메뉴
탕수육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먹는 메뉴인데, 특히 아이들이 함께 있다면 小사이즈 하나라도 꼭 포함해서 시켜 주세요. 아이들은 탕수육+짜장면 조합이 최고입니다!
그리고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탕수육에 손이 잘 가지 않습니다. 그럴 때는 소스 취향에 맞춰 칠리 새우나 크림 새우를 같이 시켜 보세요.
개인 식사 메뉴와 곁들여 하나씩 집어 먹기에도 편해서 기본 중식 조합으로 가장 무난하고 좋습니다.
2. 유린기 + 양장피 + 식사 메뉴
돼지고기보다 닭고기 요리가 땡길 때는 유린기도 깔끔하게 먹기 좋습니다.
중식 닭고기 요리 중에서는 깐풍기도 인기가 많지만, 깔끔한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유린기가 입에 더 잘 맞을 것입니다.
유린기는 바싹 튀긴 닭고기와 익히지 않은 송송 썬 매운 고추 위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뿌려 먹는 요리로, 덜 느끼한 중식 메뉴를 먹고 싶을 때 적당합니다. 유린기의 소스는 다른 중식 요리들처럼 텁텁한 느낌의 소스가 아니라서 깔끔합니다.
양장피도 다양한 야채와 톡 쏘는 겨자소스가 어우러진 요리라서, 중식 특유의 느끼함이 느껴지지 않아 좋습니다.
특히 양장피는 월남쌈과 비슷하게 색색의 재료들이 가지런히 담겨 있고, 그 위에 겨자소스를 뿌려 섞어 먹는 식이기 때문에, 집들이 때 활용하기에 시각적으로도 근사합니다.
평소에 중식이 느끼해서 부담스러우셨다면 유린기+양장피 조합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일식
일식은 간단하게 먹기에도 좋고 나중에 배달 용기 등을 정리할 때도 깔끔하게 치우기 좋아서, 호스트와 게스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메뉴입니다.
일식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고 또 자주 먹는 메뉴들이 많으니, 기름진 음식이 싫고 간편하게 먹기 쉬운 메뉴들로 집들이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일식 조합으로 선택해 보세요!
3. 회 + 매운탕
회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회+매운탕 조합도 정말 괜찮은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메뉴입니다. 스끼다시도 다양하게 주는 가게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고요!
회 종류를 선택하기 어려울 땐 제철회로 주문하면 무난하고, 회를 다 먹은 후 마무리로 먹기 좋은 매운탕 거리도 함께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운탕을 시키면 보통 비조리 상태로 오기 때문에 냄비 정도는 따로 준비해야 하고, 수제비 사리나 라면 사리 등을 추가로 주문해서 푸짐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철회 외에 전문 참치회 가게에서 참치회와, 요즘 배달 앱에 많이 입점해 있는 연어회와 육회를 함께 판매하는 가게에서 연어회+육회 조합을 시켜본 적도 몇 번 있었는데, 손님들 반응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회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도해 보세요!
4. 초밥 + 우동 또는 모밀 + 돈가스
초밥을 메인으로 하고, 사이드로 우동 또는 모밀, 추가로 미니 돈가스를 같이 시켜 보세요!
저도 참 좋아하는 조합인데, 각자 초밥 한 세트(10pcs 또는 12pcs)와 취향에 따라 우동이나 모밀을 시키고, 돈가스는 여럿이서 쉐어하는 메뉴로 몇 개 추가하면 한 끼 정말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집들이를 한다고 하면 왠지 좀 더 그럴듯해 보이는 요리 위주로 시켜야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초밥 종류를 몇 번 시켜 보고 손님들이 만족하는 모습을 보면서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맥주 한 잔과 곁들여 먹기에도 잘 어울리는 메뉴이니, 꼭 집들이가 아니더라도 지인들이 집에 놀러 올 때 꼭 주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양식
양식은 부모님을 비롯한 어른들과 함께하는 집들이 보다는 친구들끼리나 아이들이 있을 때 시키기에 괜찮은 조합들입니다.
5. 피자 + 치킨 + 파스타(또는 기타 사이드 메뉴)
피자와 치킨 조합은 족발+보쌈 조합과 더불어 배달 음식의 간판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볍게 집들이를 할 때 추천하는 메뉴 조합입니다.
피자와 치킨은 워낙 기본 메뉴라 손님들 다수가 좋아하는 브랜드에서 주문하면 무난하고, 인원이 많을 경우에는 파스타를 추가하면 좋습니다.
저는 파스타가 애매할 것 같은 때에는 감자튀김이나 치즈스틱 같은 소소한 사이드 메뉴들을 추가하는데, 피자+치킨과 먹기에 잘 어울리기도 하고 넉넉히 시켜 놓으면 다들 잘 집어 먹는 메뉴들이라 이 조합도 추천합니다!
6. 수제 버거 + 감자튀김
햄버거라고 하면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메뉴로는 너무 빈약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아 추천합니다!
앞에서 소개했던 초밥 조합보다도 더 간단하게 대접할 수 있어서, 시간이 여유롭지 않거나 가볍게 먹고 싶을 때 시키면 좋습니다. 저는 저 포함 3명 이하의 집들이에서 종종 주문하는 조합입니다.
요즘 괜찮은 수제 버거 가게들에서 파는 햄버거는 말만 햄버거지 근사한 요리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은 퀄리티이기 때문에, 손님들도 대부분 만족할 것입니다.
콜라도 기본으로 좋지만, 가볍게 맥주 한 잔과 함께 먹는 것도 정말 잘 어울립니다.
7. 아웃백 또는 빕스
요즘에는 아웃백이나 빕스도 배달이 가능해서 집들이 때 시켜볼 만합니다.
두 곳 다 세트 메뉴들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세세한 메뉴는 크게 고민하지 않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가서 먹는 것하고 비교해 봤을 때 퀄리티도 괜찮은 편이라 손님들이 패밀리 레스토랑 느낌의 음식을 좋아한다고 하면 한 번 시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식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메뉴 중에서 아마 한식 종류가 가장 다양할 것입니다. 호불호가 적은 음식들이 많다 보니 집들이 모임에서 시켜 먹기에도 무난하고 메뉴 고르기도 편합니다.
8. 족발 + 보쌈
한국인에게 족발과 보쌈 조합은 집들이 때뿐만 아니라 평소 일상에서도 자주 배달시켜 먹는 메뉴 조합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만큼 싫어하는 사람들도 적어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메뉴로도 무난하고 괜찮습니다.
인원이 얼마 없을 때는 족발이나 보쌈 중 한 가지 메뉴로 통일하는 것도 괜찮고, 인원이 많다면 족발과 보쌈에 추가로 막국수나 주먹밥 등 사이드 메뉴를 곁들이시면 됩니다.
그리고 손님들 중 매콤한 음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면 불족발 메뉴도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불족발은 가게마다 너무 맵게 만드는 곳들도 있어서 메인으로 시키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 사이드 메뉴로 조금만 추가해서 먹는 것은 별미로 입맛도 살고 좋습니다. 꼭 함께 시켜 보세요!
9. 찜요리(갈비찜, 찜닭, 해물찜, 김치찜 등)
찜요리는 아주 대규모 모임이 아닌 이상 단품으로 시켜 메인으로 내놓아도 상당히 괜찮은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메뉴들입니다.
보통 자작하게 국물이 있는 요리들이다 보니 다양한 토핑을 추가하기에도 좋고, 사이드 메뉴를 같이 시켜 곁들여 먹어도 잘 어울립니다.
토핑은 가게마다 조금씩 다르게 준비되어 있지만, 갈비찜과 찜닭은 당면이나 라면 등 면 사리는 기본으로 추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기호에 따라 떡이나 만두, 버섯, 소시지, 치즈 등 다른 토핑들도 추가하면 요리가 전체적으로 훨씬 풍성해 보일 것입니다.
해물찜과 김치찜의 경우 가게마다 판매하는 사이드 메뉴가 워낙 다양할 텐데, 기본적으로 계란찜이나 계란말이, 혹은 감자전이나 파전 등 전 종류랑 같이 먹으면 매운맛도 잡아주면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찜요리는 매운 정도를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원이 어느 정도 모일 것이라면 보통맛과 매운맛 두 가지로 나눠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닭발 + 오돌뼈 + 계란찜 + 주먹밥
닭발과 오돌뼈 조합은 저도 친한 친구들이 집에 놀러 왔을 때 정말 자주 시켜 먹는 조합인데요. 1. 매운 음식과 함께 술 한잔하는 것을 좋아하는 2. 가깝고 편한 손님들을 초대할 때 주문하면 아주 좋을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메뉴입니다.
많은 가게에서 닭발과 오돌뼈를 함께 팔기도 하고,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두 메뉴 모두 즐겨 먹는 경우가 많아서 집들이용 안주 메뉴 조합으로 딱 좋습니다.
식사도 함께할 경우에는 주먹밥(또는 누룽지)을 같이 시키면 되고, 1차 식사 후에 간단한 술안주로 추가 주문하는 것이라면 닭발+오돌뼈+계란찜 조합이면 양은 충분할 것입니다.
오돌뼈는 대부분의 가게가 비슷하게 조리하는 편이라 괜찮은데, 닭발의 경우 보통 ‘뼈/무뼈 닭발’과 ‘일반/국물 닭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옵션마다 맛의 느낌이 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손님들의 취향을 미리 확인한 후에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실패 없는 집들이 배달 음식 추천 리스트 10가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배달을 이용해 간편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집들이를 하고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